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이상근증후군 엉덩이 통증개선 개구리 운동법

2022. 2. 4. 15:21정보/TV예능

728x90
반응형

나는 몸신이다 허리통증 이상근증후군 엉덩이 통증개선 개구리 운동법

나는 몸신이다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을 벗어나기 위해 주목해야 할 ‘엉덩이의 이상근 증후군’을 주제로 이야기 나눴는데요.

보통 허리통증이 생기면 척추에 문제가 생기는걸로 알려져 있지만 엉덩이 근육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 

알고보니 허리통증의 원인이 허리가 아닐 수 있다는 것!

본격적으로 엉덩이 이상근 증후군 무엇인지 그리고 통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개구리 3단계 운동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만나보겠습니다.

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고관절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윤병호 정형외과 교수를 모시고 흔히 겪는 허리 통증의 원인을 알아보고 ‘이상근 증후군’에 대한 정보와 그 치료법을 낱낱이 공개했다고 합니다.

허리 통증에 대해 알려줄 각종 전문가도 모인다. 물리치료학과 교수 김기송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성남석,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이원준이 많은 허리 통증의 원인 중 하나인 이상근에 대해 소개하고, 이상근 이완과 이상근 근력 강화가 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적임을 증명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.

이어 명품 근육의 소유자로 등 근육이 화제가 되었던 배우 이시영의 전담 트레이너로 주목을 받은 일명 ‘헐크’ 박정식 트레이너가 딱딱하게 굳은 이상근을 풀어주고 단련하는 ‘개구리 3단계 운동’도 방송을 통해 소개했다고 합니다.

 

▼ 이상근증후근 개구리 스트레칭 운동법

 

반응형
LIST